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 울산 전국 최초 서비스 시작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 울산 전국 최초 서비스 시작
  • 류경묵
  • 승인 2021.02.1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 포스터(사진=울산시청 제공)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 포스터(사진=울산시청 제공)

올해 1월부터 개통된 ‘울산시 부동산 종합열람 웹서비스’가 인기가 치솓고 있다.

울산시는 세금부과 등의 기준이 되는 각종 부동산 정보를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는‘울산시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를 전국 최초로 구축하여 1월부터 서비스가 시작됐다.

이 서비스는 그 동안 각 기관에서 분산․제공되고 있던 공동주택가격, 개별주택가격, 개별공시가격, 시가표준액, 토지이용확인 등 5개 전국 부동산 가격 등을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을 통해 한 번에 열람이 가능하다.

개통 이후 2월 현재 이용자는 3,400여 명으로 1일 평균 100여 명에 이르고 이용자 대부분이 만족하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일부 이용자는 한 곳에서, 한 번에, 여러 부동산 가격을, 그것도 전국 자료 조회가 가능하다며 편리하다는 의견이 많다.

앞으로 4월 주택가격공시, 5월 토지가격 공시가 되는 시기에 이용자가 집중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울산시는 전국 최초, 부동산 정보 조회가 가능한 장점을 부각시켜 3월까지 울산시민은 물론 범국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타시도, 언론, 뉴미디어, 홍보전단, 전광판 등을 통해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오는 3월에는 추첨을 통한 경품이벤트와 함께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이용자들의 불편사항을 파악하고 현재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 외에 필요한 부동산 관련 공공데이터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올 하반기 보완·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류경묵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