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동면 주민자치회(회장 한진기)는 15일 동산초등학교 강당에서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동면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의 1부는 주민총회, 2부는 프로그램 발표회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먼저 1부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 현황보고, 2024년 자치계획 제안 발표 및 투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자치계획 제안 발표는 각 분과에서 발굴한 것으로 분과별 위원장이 직접 주민들을 대상으로 발표하였다.
2024년 자치계획으로 우리 동네 실개천 환경 체험과 가족 걷기 행사, 3찬의 행복나눔, 알뜰나눔마당, 찾아가는 영화관이 소개되었다. 또한 현장 투표에 앞서 동면 면민한마당 행사시 주민자치회 부스를 설치하여 사전투표를 실시하여 보다 많은 주민들의 투표 참여를 이끌어 냈다. 이날 사전투표와 현장투표를 합산하여 최종 결정된 자치계획은 투표순위를 고려하여 2024년 자치활동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또한 2024년 주민참여예산 공모시 선정된 법기수원지 사생대회에 대하여 소개하였으며, 주민자치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로 1부가 마무리됐다.
이어진 2부 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풍물, 통기타, 노래교실, 줌바댄스, 요가, 웰빙댄스, 라인댄스 7개 프로그램의 수강생 약 80여 명이 그동안 연마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무대를 빛내주었고 천아트, 수채화 2개 프로그램의 수강생들의 작품 또한 전시하였다.
한진기 주민자치회장은 “프로그램 발표회 무대를 준비하신 수강생 여러분과 귀한 시간 할애하여 참석해 주신 주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1기 주민자치회의 큰 행사 중 하나인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무사히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새롭게 출범하는 2기 주민자치회에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상택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