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해외사절단 우호협력도시 구마모토시 방문
울산시 해외사절단 우호협력도시 구마모토시 방문
  • 이영민
  • 승인 2023.11.2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는 해외사절단을 이끌고 일본을 방문중인 김두겸 울산시장이 11월 27일 우호협력도시인 일본 구마모토시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해외사절단은 구마모토시청을 방문해 오니시 가즈후미(大 西 一史) 시장을 예방하고 구마모토성을 둘러본다.

  이 자리에서 양 도시간 체육・문화・관광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 후 구마모토 부시장 주재 오찬에 참석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울산시 신규 체육시설과 기존 체육시설의 활성화 방안을 찾고 조성예정인 파크골프장의 본따르기(벤치마킹)을 위해 ‘에가오 건강
스타디움’을 찾는다.

  ‘에가오 건강 스타디움’은 구마모토현에서 설치한 19만평(62만5,000m²)의 대규모 종합체육공원으로 다양한 실내외체육시설이 있다.

  특히 축구와 야구, 테니스가 가능한 둥근 지붕(돔)구조의 복합실내체육시설을 둘러볼 계획이다.

  이어 민간이 운영하는 고급화된 ‘도토리숲 파크골프장’을 방문한다.

  울산시는 이번 시찰을 통해 울산체육공원의 시설 다양화 및 리빌딩은물론 구상중인 울산시 파크골프장에도 장점을 접목시킬 예정이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일본은 스포츠 시설이 도심 곳곳에 있는 생활 체육 강국이다.”라며 “울산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시설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꿀잼과 건강을 선사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펴보고 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와 구마모토시는 지난 2010년 4월 26일 우호협력 도시 약정을 체결한 이후 코로나19 유행 이전인 2019년까지 국제마라톤 대회참가, 한일 우정콘서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해왔다.

이영민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