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웹툰 프리드로우 열정 호구 X 울산 청년 일자리 사업’ 홍보 동영상 제작
‘인기 웹툰 프리드로우 열정 호구 X 울산 청년 일자리 사업’ 홍보 동영상 제작
  • 류경묵
  • 승인 2019.05.2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류경묵 기자) 울산시는 청년 일자리 사업에 관한 지역 청년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네이버 웹툰 ‘프리드로우’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 동영상을 제작하고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청년 일자리 사업 홍보에 나선다. 

청년 일자리 사업 홍보 동영상 안내문

시는 청년들의 관심이 높은 ‘울산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청년이 만드는 우리 울산 프로젝트’에 관한 홍보 동영상을 제작했으며, 단순한 사업 설명이 아닌 청년들의 일상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 사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친근감을 높였다. 

특히, 웹툰의 배경으로 태화강 십리대숲, KTX 울산역, KTX 울산역 광장의 고래 조형물 등이 등장해 웹툰 시청자들에게 울산을 홍보하는 효과도 얻을 것으로 보고 있다.  

청년 일자리 홍보 동영상은 울산시 누리집(http://www.ulsan.go.kr) 또는 유튜브(울산 고래 TV), 블로그 등을 통해 오늘 5월 20일부터 시청 가능하다. 

이에, 울산시 관계자는 “현수막, 포스터 등 기존 홍보수단에서 탈피하고 청년 일자리 사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젊은 층에 친근한 웹툰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