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초등학생 벤치 디자인 공모전 선정작, 태영건설&포스코건설이 제작 설치 기부
양산시 초등학생 벤치 디자인 공모전 선정작, 태영건설&포스코건설이 제작 설치 기부
  • 송재학
  • 승인 2020.04.1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가 시행한 초등학생 벤치 디자인 공모전 1등작 작품(사진=양산시청 제공)

지난해 양산시가 시행한 초등학생 벤치 디자인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을 태영건설 & 포스코건설에서 제작 후 설치하겠다는 기부 의사를 양산시에 전했다.

2019년 당시 초등학생 창의대장 선발 추진계획에 따라 초등학생 벤치 디자인 공모전을 시행, 이에 관내 6개 초등학교 4~6학년생의 148개 작품이 접수됐고 디자인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37개 작품이 선정됐다.

선정된 작품 가운데 시범적으로 2개 작품(부제: 맛있는 간식들, 사람 모양 벤치)을 금산 근린공원 내 설치했고 초등학생 눈높이에서 상상력이 더해진 독특한 모양의 의자로 시민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태영건설과 포스코건설의 기부 의사에 따라 나머지 35개 작품을 양산 수질정화공원에 모두 설치해 작품 디자인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자부심을, 공원 이용객에게는 특색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공모부터 제작·설치까지의 과정에 시민들의 행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 호응을 이끌어 냈다.”라며 “아이들의 참신한 상상력을 시정에 접목하면서 ‘시민과 함께하는 양산’을 실현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송재학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