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시 변화에 대비한 전략법, 영덕군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개최
대학 입시 변화에 대비한 전략법, 영덕군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개최
  • 이장학
  • 승인 2019.04.12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연합뉴스=이장학 기자) (재)영덕군 교육발전 위원회는 지난 10일 문화 체육센터 여성회관에서 학부모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교 방과후 심화 학습 학부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영덕 문화 체육센터에서 (재)영덕군 교육발전 위원회가 개최한 고교 방과후 심화 학습 학부모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고 있다. 

올해 2회째 개최되는 이번 학부모 오리엔테이션에서는 2019년 고교 방과후 심화 학습 운영계획 설명, 주요 대학 입시전략법 특강, 질의응답 등의 순서가 진행됐으며, 특히, 2019년 달라지는 3품제 운영(영어 수능 단어·수학 기본 유형·독서), 선배 멘토링, 네이버 카페와 사관학교 반 신설에 관한 설명에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이어, 주요 대학 입시전략법을 비롯해 대학입시 주요사항과 대입 변화에 따른 준비 전략법, 원점수와 표준점수에 따른 입시분석, 과목별 학습법 등에 대한 오성균 본부장(위탁교육기관)의 특강이 진행돼 상대적으로 대입 정보가 부족한 지역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날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알찬 입시정보를 알게 돼 많은 도움이 됐다. 다음에도 오리엔테이션에 꼭 참가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희진 이사장은 “오리엔테이션에 학부모들께서 많이 참석해 주셔서 고맙다. 인재 육성을 위하여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늘리고 인재양성관 건립 등 좋은 시설도 차근차근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교 방과후 심화 학습은 인문계 고등학교 우수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주일에 2번, 3시간씩 교과과목 및 비교과과목 수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재)영교위는 고교 방과후 심화 학습과 함께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사업, 기숙사비 지원 사업, 고교 특성화 교육지원 사업 등 다양한 교육여건 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