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자녀와 함께 듣는 꼭! 알아야 할 진학 실전 특강 진행
창녕군, 자녀와 함께 듣는 꼭! 알아야 할 진학 실전 특강 진행
  • 김용무
  • 승인 2019.11.1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 문화예술 회관에서 관내 중고생들을 위한 진학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영남연합뉴스=김용무 기자) 창녕군은 18일 월요일 창녕문화예술 회관에서 수능 이후 진학과 관련해 관내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스타강사 초청 진학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2019 창녕군 맞춤형 교육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자녀와 함께 듣는 꼭! 알아야 할 진학 실전 특강’이라는 제목으로 창녕군 내 중·고등학생 및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마련됐다. 김성길 EBS 진로진학 대표강사, 백승환 유웨이 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원 부소장, 김명섭 경기과학고등학교 진학상담부장이 강사로 구성되어 각 분야의 진학전문가의 집중 심화특강을 준비했다.

이에 김성길 EBS 진로진학 강사는 2020년도 전반적인 입시 체계를 설명하고 변화된 입시 상황에 맞추어 학생들이 진학 설계를 진행할 수 있는 특강을 펼쳤고 학부모가 자녀의 진학 준비 과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입시를 도울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백승한 유웨이 중앙교육평가 연구원 부소장은 학생들의 성적을 분석하여 진학 설계에 유리한 전형을 소개하고 전략적으로 성적을 관리할 수 있는 진학정보와 성적 및 진학 설계에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김명섭 경기과학고등학교 진학상담부장은 매년 서울대학교 진학률 7순위 안에 드는 명문 고등학교의 진학 상담부장으로서 학생들에게 자기소개서 작성법, 학생부 종합 전형 설계 방법,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방법 등 수시 진학을 원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진학정보를 공유했다.

이번 진학설명회를 통해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는 진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구체적인 진학 방향 설정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진학에 대한 전략적인 준비를 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변화하는 교육 흐름에 맞춘 진학 설계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정우 창녕 군수는 “유명 진학 전문가의 특강으로 학생들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고, 교육의 흐름에 맞춰 빠르고 전략적인 진학 설계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창녕군 관내 학생들이 더 이상 혼자 고민하지 않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